목포동초등학교, SW영재교육 산출물 경진대회 ‘동상’ 수상
목포동초등학교, SW영재교육 산출물 경진대회 ‘동상’ 수상
  • 박동철 기자
  • 승인 2018.11.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동초등학교(교장 김덕진) SW영재학급 MDSC팀은 지난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8 과정중심 문제해결 SW영재교육 산출물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초등부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소프트웨어 영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전국 30곳의 SW영재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젝트 학습 우수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산출물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MDSC(6학년 김대현, 김경진, 강윤기, 5학년 채문원)은 지난 영재학급 수업내용 이었던 건강의자 만들기프로젝트를 더욱 발전시켜 ‘Healthy Helper’라는 산출물을 제작했다.

이는 의자에서 목, 허리사이의 거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올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시스템으로, 영재학급에서 배운 소프트웨어 지식을 하드웨어와 연결시킨 것이다.

유일한 5학년인 채문원 학생은 형들과 산출물을 만드는 과정이 너무 재미있었다. 보완하여 더욱 기능을 발전시키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덕진 목포동초등학교장은 우리 SW영재학급에서는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프로젝트 중심의 수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데 이번 대회 수상은 지도교사의 열정과 문제해결 중심 교육과정의 결과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