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전남 중부권 독서토론열차학교 졸업식 및 출판기념회
2018 전남 중부권 독서토론열차학교 졸업식 및 출판기념회
  • 박동철 기자
  • 승인 2018.11.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이 운영하는 2018년 전남 중부권 독서토론열차학교가 7개월의 대장정을 마치고 112일 영광예술의 전당 소공연장에서 졸업식과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졸업생 31명과 지도교원, 학부모, 김준성 군수 등과 지자체 관계자, 영광 관내 중고등학교 교장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 날 행사에는 학생들이 그동안 열차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직접 쓴 I-Brand 30권을 선보였으며, 해외탐방 중에 강제이주 고려인의 아픔을 주제로 기획하였던 독립군 애국가을 공연해 약자조국 그리고 모두와 함께 했던 독서토론열차학교의 취지를 되새겼다.

비행기에 관한 모든것이라는 책을 쓴 정영상 해룡고등학교 학생은 비행기의 작동원리와 구조 뿐만 아니라 비행기에 관한 에피소드로 책을 쓴다는 것에 처음에는 부담감이 느껴졌지만 캠프를 하면서 점점 자신감이 생겼다.

책을 쓰면서 앞으로 항공엔지니어가 되어 우리나라 항공산업 발달에 도움이 되고 싶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차 여행을 하면서 내 마음을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하게 해 준 부모님, 담임 선생님 그리고 운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김준석 교육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여정을 무사히 마친 학생들이 모두 대견하며 이번 열차학교의 경험이 모두의 미래에 소중한 자산이 되어 오늘 졸업이 새로운 출발이 되길 기대한다.”고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