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영암교육 2020」 설명회 개최
영암교육지원청 「영암교육 2020」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0.01.09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주인으로 함께 성장하는 민주시민교육강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영암혁신교육지구 활성화를 역점과제로 추진하여, 학생들의 학교운영위원회 참여 보장 등의 학생자치활동 확대, ‘참여하는 민주시민, 교복입은 민주시민교육 추진, 마을의 청년과 학생들의 연대로 마을문화 이어가기가 학교 현장에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색교육인 월출의 를 심는 영암교육은 지역의 독립운동가인 낭산 김준연선생 일대기와 마한문화역사유적지 탐구, 영암 영보만세 사건을 비롯한 4.10만세 복원 등 새롭게 찾는 내고장 역사 발굴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지역존중 프로그램으로서 영암향교와 함께하는 왕인학당, 영암가야금산조계승교육, 미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예술교육 등을 집중 추진하게 된다.

이날 영암교육설명회에 앞서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함께하는 마을교육특강을 한 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강사로 나선 몽탄마을학교 정영호 대표는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을 주제로,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학교, 학부모, 지역공동체가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떻게 노력해야하는지에 대해 10여 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선험적 사례를 안내함으로써 다양한 관점과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

또한 전라남도교육청 정덕원 교육복지과장은 영암교육설명회 자리에 직접 참석하여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운영 개선안에 대한 취지 안내와 함께 질의응답 등 학교 현장의견 청취 시간도 가졌다.

나임 교육장은 아이들의 소중한 꿈이 교육을 통해 실현될 수 있도록 모두가 힘을 모을 때 영암교육은 빛을 발할 수 있다.”, “영암교육의 정책 하나하나가 학생들에게 의미 있고 행복한 성취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영암교육가족 모두의 지혜와 열정을 모아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