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제 27회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 최우수상1, 우수상3 수상 쾌거
해남동초등학교, 제 27회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 최우수상1, 우수상3 수상 쾌거
  • 강천웅
  • 승인 2019.11.18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27회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초등부, 동아리부에서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7회를 맞은 해남군 독서왕 선발대회는 지난 91일부터 101일까지 해남군민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도서관에서 선정된 올해의 책 35권 중 택하여 독서감상문을 작성하여 응모 받았다. 초등부는 내용 이해도와 창작성, 표현성, 완성도와 맞춤법 영역의 심사를 거쳤고, 20(독서왕 1, 최우수상 5, 우수상 5, 장려상 9)에게 시상이 돌아갔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인어소녀를 읽고 독서 감상문을 쓴 박상우(5학년) 학생이 초등부 최우수상을, 각각 나비가 된 소녀들’, ‘절대 딱지를 읽고 응모한 권휘진(5학년), 백민경(4학년) 학생이 초등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또한, 해다움 도서부(고애림, 김다인, 김하음, 박주연, 박주영, 양동영, 윤연수, 이루리, 이비온, 주예량)인어소녀’, ‘시원탕 옆 기억사진관를 읽고 쓴 독서감상문으로 동아리부의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우수작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 자동 출품되어 도내 독서왕에 도전하게 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상우(5학년) 학생은 교실에서 꾸준히 독서감상문을 작성하고 좋은 책을 자주 접할 수 있어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해남동초 김천옥 교장은 초등교육은 책 읽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제1의 목표이며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한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