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역사, 진로, 문화체험 테마가 있는 수학여행 운영
해남동초등학교, 역사, 진로, 문화체험 테마가 있는 수학여행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11.0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1030~111(23)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초등학교 생활을 마무리하는 친교 및 추억의 장임과 동시에 역사’, ‘진로’, ‘문화가 함께하는 수학여행이라는 테마로 준비됐다. ’역사라는 테마 속에서 학생들은 경복궁에서 그 곳에 담긴 당시 사회상을 확인하고,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방문해 우리 역사의 흐름을 살필 수 있었다.

이튿날은 한국 민속촌에서 당시 사회 모습을 확인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조상들의 지혜와 과거에 대한 이해를 높여 나갔다. 이어 진로체험을 위해 한국잡월드에서 자신의 재능과 흥미를 알아보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수학여행의 마지막 날은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에 방문해 다양한 놀이 문화를 체험하며 추억을 쌓아나갔다.

수학여행에 참가한 임현중(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며 수학여행의 즐거움과 더불어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번 수학여행은 다양한 프로그램과 모둠별 미션 활동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교과 수업에서 학습한 내용을 경험에 녹여내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었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어 지성 · 인성 · 감성의 조화로운 발달과 함께 의미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