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보건고등학교, 에듀테크로 행복한 수업과 평가
전남보건고등학교, 에듀테크로 행복한 수업과 평가
  • 강천웅
  • 승인 2019.11.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보건고등학교(교장 서승기)1030() ‘에듀테크로 행복한 수업과 평가라는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19. 매력적인 직업계고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고 있는 흥미롭게 경험하는 실전수업분과 교사를 중심으로 실시되었으며 참여 교사의 호응도가 높아 일회성이 아닌 3(1122,1211)까지 연수 내용을 심화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연수는 미래 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을 지금의 교사 일방적인 지식 전달 수업으로는 한계가 있으며, 향후 유비쿼터스 환경속에서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기 위해 교사가 먼저 변해야 한다는 문제인식에서 출발하였다.

이에 박영민 강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이 빠르게 달라지는 교육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IT기술을 융합하는 교수·학습 설계모형(Flipped Learning, Gamification )에 관심을 갖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참석한 교사는 급변하는 현실 속에서 어떻게 하면 익숙하지 않은 IT기술을 활용하여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중심 수업을 전개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동료교사와 함께 배우고 적용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서승기 교장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필요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