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대응 거점Wee센터 학부모․교사 연수 실시
영광교육지원청, 사이버폭력대응 거점Wee센터 학부모․교사 연수 실시
  • 박동철 기자
  • 승인 2018.10.18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은 지난 1015()~16()에 사이버폭력대응 거점Wee센터의 사업 일환으로 학부모 연수 및 상담담당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15()에 실시한 학부모연수는 관내 초, , 고 학부모 총 50여명을 대상으로 평택대학교 상담대학원 차명호 교수가 사이버세상속 자녀와 올바르게 소통하기라는 주제로 강연하였다.

이 연수는 스마트폰과 게임 중독에 빠지거나 악플 등 사이버폭력에 자주 노출된 자녀들에게 사이버윤리를 확립하고 다른 사람과 올바르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진행되었다.

더불어, 16()에 실시한 상담담당자 역량강화연수는 거점Wee센터로서 관내 Wee클래스 및 나주, 장성, 담양, 함평, 화순Wee센터 상담인력, 학생상담자원봉사자 총 25명을 대상으로 사이버폭력대응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센톤아동오감교육협회에서 활동중인 강성심 강사를 초빙해 진행한 이 연수는 사이버폭력 가해학생 및 피해학생들이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물리적 환경을 조성하고, 신체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디퓨저 제작으로 꾸며졌다.

김준석 교육장은 사이버폭력이 심각한 요즘에 이 연수들을 통해 가정내에서는 학부모와 자녀간 올바른 소통법을 경험할 수 있고, 학교 및 기관 담당자들은 보다 쾌적한 상담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