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수 전남 도의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
임용수 전남 도의원,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
  • 강정오
  • 승인 2019.09.05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임용수 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 난달 21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에 위촉되는 영예를 안았다.

자치분권위원회는 문재인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자치분권 실현을 추진하고 총괄 조정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중앙권한의 지방 이양을 비롯해 중앙재정 분권, 중앙과 지방간 협력 강화, 주민주권 추진 등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자치분권을 통한 포용국가 실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자문할 예정이다.

임 의원은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정책자문위원으로서 지방특성과 주민 요구를 반영해 주민자치와 주민주권을 이루고, 재정과 국가 사무를 이행 하는데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목소리를 중앙에 잘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임용수 의원은 함평출신으로 목대·전대 행정대학원 졸업, 원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함평군의원, 도의회 제10, 11대 재선의원으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했다.

특히 전라남도 신장장애인 혈액 및 복막 투석비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현재는 전남 도의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에서 어르신, 장애인, 아동, 취약계층 지원과 환경문제 등 도민들의 고충과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