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캠프 운영
보성영재교육원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캠프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8.12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보성영재교육원(원장 백남근)7()~9() 23일동안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기제 주제집중과정 캠프(이하 주제집중캠프)’를 보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른 지역의 영재교육원과 연합하여 다양한 강사진을 확보하면서 풍성한 배울거리와 체험활동을 제공하였다.

보성·강진·장성 영재교육 담당교사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과학·수학·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융합수업과 더불어, 창의력경진대회와 발명특강·인성특강 등 청소년들의 인격적 성장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촘촘히 배치되어 운영되었다.

보성지역 중학생 15명을 포함한 총 55명의 학생들이 이 캠프에 참여하여 열띤 학구열을 발산하였다. 3개 군 교육지원청의 역량을 집결하여 개설된 10가지에 이르는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이 몰입도와 만족도가 높았다는 반응이다.

특히 이번 캠프의 프로그램은 단순 지식 습득을 벗어나 체험과 협력학습시간을 충분히 확보해 자기주도적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캠프에 참여한 벌교여자중학교 모소영 학생은 모르는 친구들과 시작한 캠프였지만, 하룻밤이 지나자 처음부터 알았던 것처럼 친해졌다, ‘좋은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것들을 배울 수 있어 오길 잘 했다는 생각을 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보성교육지원청 정선영 교육지원과장은 학생들의 숨은 역량을 발견하고 미래의 융합인재로 성장하는 과정에 일조하는 것이 교육자의 보람이라고 표현했다. 특히 이번 캠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구석구석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이 제공되는 것이 의미 있는 성과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선도적으로 준비하는 혁신 보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