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꿈 키움’ 여름방학 프로그램 큰 호응
영암교육지원청 ‘꿈 키움’ 여름방학 프로그램 큰 호응
  • 강천웅
  • 승인 2019.08.12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지공예, 목공예, 가죽공예,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나임)81()~ 814()까지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보호자, 형제자매를 대상으로 영암 희 문화창작공간에서 꿈 키움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지역 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구축을 통한 특수교육대상학생 지원 확대, 다양한 신체활동과 심미적 활동을 통해 신체 및 정서를 순화시키고 직업 전환 교육활동을 통한 소질 계발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영암 희 문화창작공간 김미희 대표는 농촌지역의 문화와 예술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고 있으며, 지역 마을학교 운영을 통해 관내 학교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꿈 키움 프로그램도 한지공예, 목공예, 가죽공예, 다육식물 화분 만들기 등으로 구성하여 참여 학생과 가족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여름방학 꿈 키움 프로그램 참여로 여럿이 함께 어울리는 마음을 키울 수 있었다.”며 무덥고 긴 여름 방학에 휴대폰 대신 마음으로 즐기고 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 영암교육청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나임 교육장은 영암 관내의 유능한 문화 예술 체험처를 활용하여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고 많은 학교가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요구와 능력에 맞는 특기적성교육 기회를 계속해서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