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지역 다원 간 다도교육 지원 MOU 체결

다향(茶鄕)의 얼 계승, 다원과 함께 보성의 꿈을 함께 키워요!

2019-04-10     강천웅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10(), 지역 내 다원 12곳과 함께 특색교육활동인 3보향의 얼 계승 교육의 다향(茶鄕)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보성은 유구한 역사와 전통, 문화유산이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특히, 전통적인 차의 주산지로서 그윽한 향기와 녹차가 있는 다향(茶鄕)의 보배로운 고장이다.

이날 이루어진 협약은 다향교육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공동으로 진행한다는 조항에서 시작하여 인적물적 자원 구축을 통한 학교 지원, 교육시설 및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상호 협력, 다원의 사업장 등을 학생들의 체험학습 운영을 위한 협력 체제 강화 등 총 4개의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다.

협약에 참여한 보향다원 최승선 대표는 지역의 다원이 학교와 함께하여 학생교육을 지원하고 3보향의 얼 계승을 통해 보성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는데 함께 하게 되어 큰 기쁨으로 생각한다며 지역공동체와 함께 혁신보성교육을 실현해 나가는데 기쁨을 표했다.

한편 백남근 교육장은 학생교육은 학교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지역공동체가 함께 할 때 미래사회에 필요한 인재가 성장한다며 본 협약을 통해 보성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고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행복 교육을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