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종 도의원, 광주 군공항 이전..전라남도 적극적 역할 요구

2023-02-08     강정오
박원종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광1)이 지난 7기획조정실 업무보고에서 광주 군공항 이전 관련 전라남도의 소극적이고 안일한 태도를 지적하고 나섰다.

그간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로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는 갈등을 빚어왔으며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자 2020년 상생발전위원회를 개최하고 군공항 이전 문제를 과제로 하여 함께 해결하기로 협의했지만, 박원종 의원은 광주의 군공항 이전이 상생발전협의회 과제로 선정된 것부터가 이해할 수 없다는 입장을 보였다.

, “정확한 정보전달 없이 소문만 무성한 가운데 설명회를 개최하여 지역주민들의 갈등이 심화되고 찬성과 반대의견이 극명히 갈리는 가운데 지역 민심이 크게 동요하고 있지만, 전라남도는 수수방관하며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며 아쉬움을 표명했다.

박 의원은 군공항 이전이 국책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나 초기대응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지역주민들의 의사와 관계없이 결정되어 문제가 발생할 것을 우려했으나 기획조정실에서는 정부의 획기적인 방안선 제시 되어야 한다며 정부의 역할만을 기대하는 수동적인 태도를 보였다.

박원종 의원은 정부의 시책이지만 전라남도에 이전되는 사업인 만큼 주민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지역 간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전라남도가 적극적인 자세로 군공항 이전 문제에 임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