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진초등학교,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환경보호활동

2022-04-28     강천웅 기자

회진초등학교(교장 문제은)는 4월 25일 회진항 주변 및 해안가에서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환경보호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활동으로 기획되었으며,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회, 회진자율방범대가 참여하였다.

우리 지역 해양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해양환경 보존을 위해 회진항 주변과 해안가에서 쓰레기를 줍고, 일반 쓰레기와 재활용 쓰레기를 분리수거하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무심코 지나치던 우리 지역의 환경 오염 실태를 인식하게 되었고, 환경 정화 및 재활용 쓰레기의 분리수거의 필요성을 체감하게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여한 4학년의 김◌◌ 학생은 “생각보다 쓰레기가 많아서 힘들었지만 우리 고장을 깨끗하게 할 수 있어서 뿌듯했고, 특히, 플라스틱 같은 재활용할 수 있는 쓰레기들이 많이 버려져 있어 안타까웠다.”고 하였다.

또한 배◌◌ 회진자율방범대장은 “더운 날씨에도 우리 지역의 환경 정화를 위해 아이들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함을 느꼈고, 우리 어른들이 노력하여 아이들이 살아가야 할 미래의 회진 지역을 위해 환경 보전에 앞장서야겠다.”고 하였다.

신◌◌ 학부모회장은 “작년에 비해 많은 학부모님이 참여해 주신 것에 대해 교육 활동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에 감사했고, 앞으로도 우리 학부모회에서 마을교육공동체로서 함께 교육 활동에 동참하겠다.”라고 하였다.

문제은 교장은 “이번 환경보호활동은 학생 뿐 아니라 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환경보호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었으며,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지역 환경보호활동에 앞장서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