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지역교육발전 장학기탁금

현석산업개발(주) 강희석 회장,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3천만원 기탁

2019-02-12     한승열

현석산업개발()(회장 강희석)11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장학금 3천만원을 ()신안군복지재단에 기탁했다.

강희석 회장은 신안 지도 출신으로 내 고향 신안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던 중 후학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결심했다.

이날 강희석 회장은 후배들은 신안의 꿈과 희망이라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열심히 공부해서 신안의 자랑으로 성장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후배 양성에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 박우량 이사장(신안군수)경기가 좋지 않은 가운데도 불구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기부해 주신 강희석 회장을 비롯해 참석해주신 분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이번 기부로 지역사회에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따뜻한 분위 조성되었다면서 훌륭한 인재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 쾌척해주신 장학금과 기탁자의 고귀한 뜻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기탁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석산업개발()은 지난 2017년에도 ()신안군장학재단에 2천만원을 기탁하였으며, 이번 3천만원 기탁으로 총 5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하였다.

또한, 2017년부터 고향인 지도읍에도 읍민의 날 2천만원을 후원하는 등 각종 행사에 10여회 이상 총 5천여만원을 꾸준히 후원함으로써 기부문화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신안군에서는 후학양성을 위해 ()신안군장학재단에 5백만원 이상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분들의 소중한 뜻을 기리고자 군청 현관에 명예의 전당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