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 전남 22개 시․군 및 읍․면․동 아동복지전담공무원

2020-07-22     황성영

전남가정위탁지원센터(관장 김기남)는 지난 73() 전남여성가족재단에서 전남 22개 시군 및 읍동 아동복지전담공무원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을 실시했다.

가정위탁보호사업 실무 이해와 적용, 외국 및 한국의 가정위탁보호제도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 교육은 가정위탁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외국과 한국의 가정위탁보호제도의 역사를 비교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가정위탁보호제도가 처한 어려움이나 발전 방향성 등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볼 수 있었다.

2020년에 신설되었거나 변경 및 삭제된 내용의 가정위탁보호제도 등에 대해 살펴보며, 가정위탁보호사업을 하는 데 있어서 혼선이 없도록 안내하여 가정위탁 업무를 처리하는 데 어려움이 줄어들 수 있도록 하였다.

필요에 따라 각 공무원들의 질의사항을 받아 답변하고 또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김기남 관장은 가정위탁보호사업의 활성화 및 안정화를 위하여 무엇보다 지자체와 가정위탁지원센터 간 이해하고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교육의 장을 마련하였다.”며 교육 진행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위탁가정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061-279-1225)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