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의체 전격 가동

2020-05-24     강천웅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Wee센터는 520() 신안교육지원청에서 관내 학업 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관련 업무 담당자 1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학업중단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협의회를 실시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학업 중단의 위기에 놓여 있는 청소년들이 많아지는만큼 지역사회 기관담당자들과 함께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프로그램과 효과적인 대안교육 운영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 주요 내용으 로는 민·관 협의체에 구성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학업중단 프로그램 운영,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학업중단 위기학생 지원단 운영, 학업중단 숙려제 등 학업중단 위기 청소년들에게 다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신안군청 청소년상담복지 문영윤 과장은 위기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이번 협의회를 기점으로 위기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잘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서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협의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안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지원과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 학교 밖 위기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손길은 지속되어야 하고, 이를 위해서 협의회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방안으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