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등교수업 대비 학교장 회의 개최

2020-05-08     강천웅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58() 전라남도교육청의 각급 학교 등교수업 방침에 따라 등교수업 대비 학교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학교장 회의는 등교수업을 대비한 각급 학교 운영 방안에 대한 꼼꼼한 안내와 학교 간 다양한 정보 공유가 필요하기 때문에생활 속 거리두기지침을 따르면서 면대면 회의로 진행되었다.

전라남도교육청의 각급 학교 등교수업 방침에 따라 구례교육지원청의 관내 초중학교 중 전교생 60명 이하의 학교는 73%로 읍 소재의 초등학교 2교와 중학교 2교를 제외한 모든 학교가 13()부터 등교수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회의에서는 등교수업 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부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학습, 생활, 급식 등 생활 속 방역 방침에 대한 안내가 있었으며, 학생들의 건강과 학습권을 동시에 지켜낼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회의 후에는 학교급별 학교장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운영되어 원격수업, 등교수업, 블렌디드수업 의 효과적인 방안에 대한 협의회가 이루어졌다.

임윤덕 교육장은코로나 19로 인해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다. 이렇게생활 속 거리두기를 하면서라도 얼굴을 볼 수 있어 감동이다. 라며

온라인 수업이 진행되는 동안 작지만 강한 구례교육의 저력을 보여주며 넘치는 열정을 보여주신 선생님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아이들에게 고맙다. 등교수업 준비로 수고가 많으시겠지만 방역과 학습이 원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