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외국어체험센터, 생생한 1:1 화상영어로 실력 UP!

2020-05-01     강천웅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소속 장성외국어체험센터(장성중앙초, 교장 강대영)에서는 장성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427()부터 1‘Online English+화상 영어 수업을 제공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금까지 외국어체험학습은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정규수업 시간을 이용하여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방과후 ‘Book&English+’ 프로그램과 방학 중 영어 캠프를 진행하여 장성 지역의 영어교육 발전에 기여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온라인 개학이 실시되면서 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학교의 정상적인 학사 운영의 어려움을 보완하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화상영어 수업을 준비하였다.

온라인 화상 수업은 교과서 중심의 생활영어를 기본으로 하여 매주 다른 주제로 학습자의 단계에 맞는 대화를 나누며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능력 및 어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실시간 쌍방향 온라인 화상영어 수업에 참가하고 있는 장성중앙초 임** 학생의 학부모는 화상 영어를 통해 선생님과 만나 일대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고 아이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고 있어 등교 개학 후에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장성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장은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에서 온라인 화상 영어 학습이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형성과 영어 실력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장성중앙초등학교 강대영 교장은 영어 학습 공백을 보충하기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