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전자고등학교, 2020 교육공모사업 4개 영역 최종선정

2020-03-30     강천웅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정병원)2020년 교육부와 전남교육청에서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총 4개 사업이 선정되어 교육과정 운영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올해 처음으로 고등학교에서 시행되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2020년부터 3년간, 학생복지 향상을 위한 통합지원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전남혁신형 기업맞춤사업(JOBs)”은 직장예절, 인성교육, 노동인권교육 등 취업맞춤 교육을 통해 고졸 취업 활성화에 역점을 두게 된다.

직업교육혁신을 통해 특성화고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는 특성화고 혁신지원사업에 선정된 순천전자고는 네 가지 유형 중 유형, 가고싶은 학교를 선택하여 신입생 지원율을 높이고, 중도탈락 학생을 최소화하며 다시 뛰는 전자고, 내 삶이 바뀌는 행복한 학교를 목표로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로 3년째 운영 중인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산학협력을 통한 취업 맞춤반, 기업 현장 교육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학생들의 현장실무능력의 신장 및 산업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오민영 교감은 공모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통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경쟁력과 매력을 갖춘 순천전자고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