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공감하는 아빠! 행복한 아이

2019-12-11     강천웅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10()공감하는 아빠! 행복한 아이!!라는 주제로 ‘2019 유아와 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 수료식을 실시하였다.

자녀 양육에 있어서 아버지 역할의 중요성과 참여를 유도하는 학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시작된 ‘2019 유아와 함께하는 아버지 아카데미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 동안 월1회 퇴근 이후 시간을 이용하여 아이와 함께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 되었다.

이번 수료식은 지난 5개월의 발자취인 활동 영상을 보며 깊은 감동을 받고 그동안 참여했던 강사들과 다양한 활동을 하며, 또한 엄마가 직접 문구를 작성하고 제작한 수료패를 수여하는 등 온 가족이 함께하는 따뜻하고 행복한 수료식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아카데미에 5회 모두 참석한 광양중마유치원 아버지는 아이와 함께한 지난 5개월이 너무나 소중한 추억이 된 것 같습니다. 아버지 아카데미에 참여 하면서 아이와 좀 더 가까워졌고 아이를 이해하며 공감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습니다.“ 라고 하였다.

처음 시작부터 마지막 수료식까지 깊은 애정을 보내준 조정자교육장은 지난 5개월 동안 아이들과 함께 해주신 아버지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아카데미가 아이들에게 있어서 아버지의 자리가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이 시대의 아버지 에 한발자국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