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평생교육관 가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강

2019-08-30     강천웅

광양평생교육관(관장 김갑현)826일부터 지역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65개 강좌를 개강하였다.
 

가을학기 프로그램은 오는 1220일까지 16주 동안 이루어지며, 장구, 우쿨렐레, 서예, 영어회화 등 교육관 강좌와, 아로마테라피, 중국어회화 등 광양읍 분관 강좌로 65개 프로그램에 1,35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 하고 있다.

특히 이번학기에 하모니카, 캘리그래피, 줌바댄스 등의 강좌에 모집정원을 훌쩍 뛰어넘는 수강생들이 접수하였으며, 강좌에 따라 접수를 시작하자마자 마감되는 등 평생교육강좌에 대한 광양지역주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수강생은 교육관은 나의 삶과 배움이 풍성해지는 곳이다. 좋은 사람들과 좋은 곳에서 좋은 배움을 가질 수 있어 참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광양평생교육관은 수강생들에게 더 나은 공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지난 822일에는 평생교육 강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는 등 개강 준비에 만전을 기하였다.

광양평생교육관 관계자는 "우리 교육관이 강사님과 수강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학습하는 평생교육 문화공간으로써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배움의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