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자원봉사센터,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운영

배우고, 느끼고, 봉사하자

2019-08-13     배효진

해남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85일부터 88일까지 총4회에 걸쳐 120여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청소년들은 여름방학 동안 배우고! 느끼고! 함께하는 자원봉사에 참여함으로써 자원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한번 더 느끼는 시간을 갖게 되었.

이번 청소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5일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캠페인활동을 시작으로 86일 해남읍 오일장 어르신들의 짐 들어드리는 봉사는 구부린 허리에 무거운 짐을 들고 가신 어르신들의 시장바구니를 땀을 흘리면서 대신 들어드리고, 7일과 8일에는 선회노인요양원과 태양주간보호재가센터에서 손 마사지 교육을 받고 시설이용 어르신들께 손 마사지와 안마를 해드렸다.

마사지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웃으면서 자신있게, 어르신의 눈을 보면서 대화하기라는 강사님을 따라 열심히 마사지를 해드렸다.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소년들에게는 8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이 인정되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의 기회를 주고, 보람과 즐거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으로 구성하였다.

해남군자원봉사센터는 청소년들이 방학 중 봉사활동을 통해 의무가 아닌 즐겁고 보람된 봉사를 실천하고 경험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