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관산중학교, 인증서와 인증시계를 웃음과 함께 수령
장흥관산중학교, 인증서와 인증시계를 웃음과 함께 수령
  • 강천웅
  • 승인 2019.08.06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참여 기념사업』인증 제408호에 이어, 두 번째 인증 제544호

장흥관산중학교(교장 장이석),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장이 학교로 보낸, 국민참여 기념사업 인증서 제544호를 웃음과 함께 수령하였다고 85일 밝혔다.

인증서 제544호는, 장흥관산중학교의 역사 포커스 맞추기사업을 인증한 것이다. 인증서에, “위 사업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의 의미를 널리 알리는데 크게 기여하였기에 국민참여 기념사업으로 선정되었음을 인증합니다. 2019723.”이라고 적혀있다. 그리고 예쁜 인증시계도 함께 학교에 전달되었다.

장환종 주무관은, “제가 무엇을 잘 못 보았나, 며칠 전에 보았는데, 똑같이 생긴 시계가, 또 학교로 와서 한참 어리둥절했습니다. 제가 똑같이 생긴 인증시계를 얼마 전에 학교 역사관, 하얀 벽에, 분명히 잘 걸어놓았는데, 똑같은 시계가 갑자기 또 눈앞에 벌떡 나타나니, 시계에 발 달린 줄 알았어요.”라며, “알고 보니, 우리학교에 두 번째 온 인증시계랍니다.”라며, 박장대소(拍掌大笑) 웃음 지었다.

박진우 교사는, “방학 중인데, 저는 오늘 학교에 일보러 왔어요. 학교에서 인증시계를 보았네요. 우리학교가 전에도 인증시계를 받은 사실을 잘 알고는 있었지만, 그런데 오늘 똑같이 생긴 인증시계를 눈앞에 또 보니까, 잠시 왜 시계가 돌아다니지?’ 했어요. 사연을 들으니, 저절로 웃음이 나오고, 시원해집니다.”라며, “우리학교는 100주년 기념사업을 열심히 하고 있고, 모두 인증 받을 만해요. 우리학교는 정말 모두가 열심히 합니다.”라며 파안대소(破顔大笑) 웃었다.

김경희 주무관은, “우리학교는 624, ‘미래백년 역사엽서 제작으로, 408호 인증서를 받았어요. 그때 인증시계를 소재로 한 기사제목, ‘김구선생의 회중시계는 독립운동의 때를 알리고, 100주년 기념사업의 인증시계는 불매운동의 때를 알린다’, 이 제목은 촌철살인(寸鐵殺人)의 표현으로 유명하지요.”라며, “우리 모두 일본상품 불매운동에 참여합시다.”라며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 웃음을 띠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