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구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8.0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여름 속으로 풍덩!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722일부터 82일까지 2주 간 관내 유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자연드림시네마, 지리산정원, 섬진강어류생태관, 목재문화체험관, 웰빙티파크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시설을 체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참여학생들은 구례군 간전면 목재문화체험관에서 우드버닝, 연필꽂이, 정리함 만들기 등의 목공예체험을 통해 목재를 직접 만지고 느끼면서 작품을 만드는 색다른 경험과 성취감을 맛봤다. , 섬진강어류생태관과 지리산정원을 탐방해 지역사회 자연탐사활동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직접 느껴보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자연드림시네마 영화 관람을 통해 장애학생들도 자발적으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주고, 피아골 월빙티파크의 물놀이를 하면서 더위도 잊고 장애도 잊고 자연과 친구와 더불어 신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고장인 구례의 문화, 자연자원에 대해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구례에 대한 자긍심 및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시간이 되었길 희망한다.”향후 겨울방학 프로그램도 특수교육대상자의 특성을 고려해 다양하고 흥미롭게 구성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