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국제교육원, 다문화학생 학습 놀이방 운영
전남국제교육원, 다문화학생 학습 놀이방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7.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양병주)30() 전남 지역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다문화학생중도입국학생외국인학생 25명이 참가하는 ‘2019. 학습놀이방을 개강하고 오는 82()까지 34일간의 일정에 들어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 따르면 ‘2019. 학습놀이방은 한국어 능력과 기초학력 향상, 한국문화 이해를 통해 학교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학습코칭 중심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전문 강사와 담임교사의 모둠 별 지도 아래 학생들의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과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학습코칭, 창의교실, 놀이수학, 그림책이랑 놀자 등의 학습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뿐만 아니라 팀빌딩, 전통놀이체험 등의 협동심 함양 프로그램과 전통문화 이해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캠프에 참가한 해남 계곡초 곽○○ 학생은 나에게 맞는 공부 방법에 대해 알게 됐고, 수학과 독서에 재미와 관심이 생겼다. 친구와 함께 어울리고 뛰어놀면서 추억이 쌓이는 것 같아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양병주 원장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중도입국 학생과 외국인 학생의 한국어 의사소통능력과 기초학력을 높이고 우리나라 문화에 적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모두가 소중한 우리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