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장임용 교육공무직원 연수 실시
여수교육지원청, 2019년 교육장임용 교육공무직원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30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플러스 100세 시대, 힐링하고 소통해요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에서 729()30() 2일간에 걸쳐 관내 유고등학교 교육공무직원 130여명을 대상으로 여수예술랜드 일원에서 2019년 교육장임용 교육공무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의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공무직원 간의 다양한 보 교류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교육관계자로서의 자기계발 및 소통 능력 향상을 통한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마련되었다.

건강플러스 100세 시대 힐링 소통이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교육공무직원 130여명이 두 팀으로 나뉘어 2일간에 걸쳐 진행되었다. 김용범 강사(희망평생교육원장) 건강플러스 100세 시대 힐링 소통강의를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교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테마형 3D 트릭아트관 관람, 바다를 배경으로 한 조각공원 탐사, 100미터 상공에서 공중그네 및 스카이워크 체험 등의 프로그램 구성으로 건강과 힐링이라는 주제와 관련하여 교육공무직원 간의 자연스러운 통합의 장을 마련하고 정보 교류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여 교육공무직원들의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교육공무직원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무직원 간에 서로 교류하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보람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고 소통 방법을 통해 다양한 직종이 근무하는 학교현장에서의 소통관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연수를 계속 해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윤순석 학교지원센터장은 배움의 공동체 함께 만드는 혁신여수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교육공무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교육공무직원 직종간의 상호 이해력 증진과 유대감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내실있는 연수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