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제15회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대장정 출정식 개최
순천교육지원청 제15회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대장정 출정식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7.3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길훈)729() 주암댐 체육광장에서 초 고 학생 53명과 지도자 27, 학부모 40명 총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회 주암호 물길답사 청소년대장정 출정식을 개최하였다.

주암호 물길답사는 순천교육지원청과 K-water 주암지사가 공동 주최하고, YMCA가 주관하며, 순천시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15회째 이어지고 있으며 올해는 729일부터 84일까지 67일 동안 운영하게 된다.

이 행사는 주암호 물길 및 문화 유적 답사를 통해 물 생명 순환원리를 체력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함께 체력단련, 인내심 고취, 공동체 의식 함양, 호연지기 등 청소년들의 미래핵심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야영 수련 프로그램이다.

YMCA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에서 초등 5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총 53명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지도자들 역시 여러 가지 철저한 검증을 통해 27명을 선발하여 3일간의 사전 연수를 실시하였다.

참가 대원들은 67일간 모후산, 천봉산, 조계산 산악구간 16.5km와 순천, 화순, 보성 지역을 잇는 주암댐 주변길 101.7km 총 연장 118.2km의 도보답사를 통해 주암호의 생태적 가치와 물과 생명의 순환원리를 체득하게 된다.

낮에는 주로 도보답사를 진행하고 숙영지에서는 주암호 물길 이름 짓기, 물사랑 엽서 만들기, Water올림픽, 공동체 놀이, 들꽃 찾기, 별자리 관찰, 모둠별 장기 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여성가족부의 청소년활동진흥원의 인증을 획득한 프로그램으로 완주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활동이 모범적인 대원들에게는 교육장 표창장을 수여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승찬(순천승평중)학생은 여러 가지로 많이 힘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그 힘듦이 앞으로 내가 꿈을 키워 나가는데 큰 힘이 될 거라 생각하며 강인한 정신과 체력으로 꼭 완주하겠다.’며 다짐을 말했다.

이길훈 교육장은 지금 우리 아이들은 조금만 힘들면 자신의 꿈도 쉽게 포기해버리는 안타까운 모습을 많이 보게 된다. 이렇게 나약해진 우리 청소년들이 물길답사를 통해 강한체력과 인내력을 바탕으로 호연지기를 키우고 물과 자연의 생태적 가치를 인식하고 순천지역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도 함께 알아가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