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무경 도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최무경 도의원, 제7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강정오
  • 승인 2019.07.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최무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여수4)은 지난 25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된7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의미 있는 상이다.

최 의원은 제11대 전남도의회 개원 이후 지역발전과 혁신전남교육 및 도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자치법규 입안과 정책대안 제시를 위한 연구 활동에 매진하는 등 모범적이고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최 의원은 한센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석면과 악취에 시달리는 정착마을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된 계층의 주민을 위한 정책 수립과 예산확보에 남다른 열정을 쏟아왔으며, ‘전라남도교육청 장애인공무원 편의지원 조례안발의 등 적극적인 입법활동으로 공무원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무경 의원은 지난 1년 동안 지역을 다니면서 사회 약자와 소외계층의 목소리를 듣고 도정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 상을 받게 된 것 같다.”앞으로도 항상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