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전자고등학교, 사제동행 지리산 종주 성료
순천전자고등학교, 사제동행 지리산 종주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07.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전자고등학교(교장 정병원)가 지난 1학기 동안 두 차례에 걸쳐 사제동행 지리산 등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대자연 지리산 등반이라는 험난한 일정 속에서 인내하며 서로 소통하며 자기 성찰의 기회로 삼았다.

순천전자고는 1620~21(12), 2711~13(23)에 걸쳐 지리산 종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3일로 진행한 산행은 화엄사에서 노고단, 삼도봉을 지나 연하천대피소에서 숙박을 하는 첫째날 일정, 토끼봉, 세석대피소, 장터목대피소에서 숙박을 하는 둘째날 일정, 천왕봉 일출과 중산리로 이동하는 셋째날 일정으로 이뤄졌다.

첫째날 폭우가 내리고 뱀이 출몰하는 등 힘든 조건 속에서도 종주에 성공한 학생들은 선생님들과 함께 자신의 학교생활과 진로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나누며 자신감을 갖게 됐다. 1학년 채광석 학생은 지리산 노고단을 오르는 길에서 힘들어 포기하고 싶었지만 끝까지 올라 기분이 상쾌하고, 좋은 경험을 했다.”고 말했다.

1학기 동안 학생들과의 소통과 상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양석성 상담교사는 나의 생에 있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가장 치열했던 사흘을 보낸 것 같았다.”학교에서는 미처 보지 못했던 학생들의 끈기와 열정을 확인한 보람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순천전자고등학교는 산행 뿐 아니라 독서, 멘토 교사와 멘티 학생 결연 등 사제동행으로 하는 교육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의 신뢰감을바탕으로 평화로운 학습공동체로 거듭나 도약하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