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2019 함께하는 우리[Wee] 시즌5’ 운영
진도교육지원청, ‘2019 함께하는 우리[Wee] 시즌5’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7.1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 Wee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학생 21명을 대상으로, 716()부터 19()까지 23일 동안 2019 대학생과 함께하는 도시문화체험-함께하는 우리[Wee] 시즌5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국대 사학과 학생들(재능기부, 같이가치 모금 활용)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5년째 이어오는 진도교육지원청 Wee센터의 특색프로그램으로서, 지역적 한계를 넘어서는 멘토 멘티 결연을 통한 학생 상호 간 유대감을 증진하고 자기이해 및 긍정적 자아상 확립에 기여하고자 하였다.

다양한 체험 및 조별 수행활동으로 이루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지하철을 이용한 미션장소 찾아오기, 경희궁·덕수궁·정동일대 탐험 골든벨 수행, 건국대 역사박물관 견학 등 역사적 이해와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16일 저녁 안혜경소장(심리학습연구소 ’)소중한 나라는 주제로 집단상담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의신중학교의 한 여학생은 대학생 언니·오빠들과 함께 서울을 탐방하며, 교과서에서만 보던 역사적인 장소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했으며, 3년째 멘토로 참여한 건국대 사학과 3학년 천세욱 학생은 그동안 배운 역사적 지식과 경험들을 학생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 매우 뜻깊었으며, 향후에도 진도학생들과의 소중한 만남들이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전했다.

진도교육지원청Wee센터 조미아 전문상담교사는 참가 학생들에게는 자기이해 및 견문확장 등 내·외적으로 충분히 의미있는 시간들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앞으로도 진도관내 학생들의 활기찬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체험활동 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