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행복 비전 아카데미 운영
목포교육지원청,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행복 비전 아카데미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7.1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오는 27() 오전 10,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자녀 진로교육을 위한 행복 비전 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녀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이번 학부모 아카데미는, 목포지역 초중학교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고 한다. 특히 가족 간 배려와 협력의 가족애를 키우고, LCSI 성격검사를 통한 부모-자녀 간 상호이해 및 효율적 학습방법을 찾아주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한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격유형별 강점 찾기를 실시하여 자녀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부모와의 유대감을 형성함으로써, 부모-자녀 간 신뢰를 바탕으로 한 미래 꿈 설계에 대한 계기를 마련해 줄 예정이다.

평소 자녀의 성격과 기질적 특성에 따른 진로에 관심 있는 초중학교 학부모라면 21()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목포학부모지원센터로 전화 신청(061-280-6634)하거나, 학교를 통해 배부된 안내장의 QR코드를 이용하여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목포학부모지원센터 관계자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통해, 그동안 모르고 지나쳤던 모습을 새로운 시선으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녀의 성격 및 강점에 맞는 진로를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