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찾아가 상담하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실시
목포교육지원청, 찾아가 상담하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중학생들, 꿈을 찾아 비전 세우고! 진로 찾고!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12일 목포정명여자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비전 세우고! 진로 찾고!’찾아가 상담하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진로진학상담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목포권 진로진학상담지원단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중학교 이후의 진로와 직업 정보를 알아보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진로심리검사와 진로상담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진로진학상담교사들과 개별상담과 집단상담을 했다.

상담을 하면서 자신의 적성과 직업흥미, 가치관, 과목별 성취 및 흥미, 자신이 지니고 있는 능력 등 자신의 특성을 알아보면서 자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소 관심 있는 직업이 자신에게 맞을지 확인해 보면서 자신의 꿈과 희망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중학교 생활 이후의 진로를 설계해 보는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진로진학상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막연한 두려움으로 어떻게 진로를 결정해야 되는지 답답했었다.

오늘 상담을 받으면서 내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학교를 가야하는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준비해야 되는지 확실히 알게 되어 뿌듯하다.”며 확신에 찬 소감을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결정능력을 기르기 위해 적극 지원하고 있다.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찾아가는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을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며 아울러, 오는 9월에학생, 학부모 고교 진로진학 설명회공공기관 진로직업체험의 달 운영을 할 계획이다며 학생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