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당초등학교, 예당중 초·중등연계형 예비중학과정 운영 협의
예당초등학교, 예당중 초·중등연계형 예비중학과정 운영 협의
  • 강천웅
  • 승인 2019.07.12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당초등학교(교장 구경석)12() 14:00부터 교육상담실에서 예당초 교장, 교감, 교무부장, 6학년 담임, 행정실장과 예당중 교장, 교무부장, 자유학기제 담당이 초·중등연계형 예비중학과정 운영 협의회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협의회는 ·중등 연계형 어울림교육이라는 주제로 농어촌의 작은 초등학교인 본교 졸업생이 중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하는 어울림학교 교육과정을 받고 중학교에 진학하여 교육과정에 이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중등간 교육활동 및 교육자원 연계를 활성화해 농어촌 여건에 적합한 교육활동으로 농어촌 마을의 안정적인 교육기반을 조성하고자 3월부터 주중 방과 후 골프부와 토요 방과후 배드민턴부 활동에 본교 학생들이 중학교 형들과 함께 활동을 하고 있다.

협의회는 예당초 6학년 담임교사의 학생 개개인의 성격, 다중지능검사, 부진아 지도 자료, 독서능력진단검사 자료들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중학교 진로부장의 예비중학생이 되기 위한 초등 6학년생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방법과 학습기술에 대한 안내에 대한 설명을 듣고 중학교 생활지도, 교과지도 및 진학정보 제공 등 연중 체계적인 연계교육 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분기별 협의회를 갖기로 하였다.

협의회에 참석한 박종대 6학년 담임교사는 협의회를 통해 초, 중이 서로 소통하며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모두가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키우겠다는 열의를 느꼈고, 내가 맡은 아이들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더욱 더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의 시간이 되었다고 하였다.

예당초등학교 구경석 교장은 ·중 학교 급간 교사들의 원활한 소통이 학생들 간의 소통으로 이어질 있도록 소통과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학교 간 협력체제 구축에도 힘쓰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