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주초등학교, 세상의 중심이 된 능주초 방과후교육
능주초등학교, 세상의 중심이 된 능주초 방과후교육
  • 강천웅
  • 승인 2019.07.12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주초등학교(교장 장경숙)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발달과 바른 인성교육을 위해 총동문회와 화순군검도회의 재능기부로 방과후학교 검도부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총동문회의 지원으로 전 국가 대표였던 사범 권○○1(대한검도회 공인 7단과 4)이 직접 오셔서 지도하고 있으며, 검도복, 죽도, 옷장 등 학생 교육에 필요한 모든 운영용품도 지원해 주고 있다.

따라서 능주초등학교에서도 검도가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운영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학부모, 지역사회 또한 적극적인 지지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힘을 모아가고 있다.

한편, 방과후학교 검도부에 참가하고 있는 2학년 문○○학생은처음에는 검도가 무엇인지 모르고 새로운 걸 배운다는 게 재미있기만 했는데 지금은 검도가 몸을 단련하고 예의를 배우는 무도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으며 일주일에 한 번만 수련 하는 것이 너무 아쉽다.”고 했으며,

1학년 염○○학생은머리! 기합을 넣으면서 수련하는 것이 마냥 재미있기만 했는데 도복을 입고 죽도를 잡으니 검도를 배우는 마음가짐이 달라지고 평소보다 훨씬 더 차분해지는 느낌이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검도부 공개수업을 참관한 학부모 김○○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따로 합기도 도장을 화순읍까지 보내고 있는데 검도를 학교에서 무상으로 지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또한, 학교관계자는현재는 1, 2학년 학생들만 검도부에서 수련하고 있지만 내년에는 전교생에게 검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며, 아울러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총동문회와 화순검도회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