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고서중학교, 학습 이완시기에 교육과정
담양고서중학교, 학습 이완시기에 교육과정
  • 강천웅
  • 승인 2019.07.12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고서중학교(교장 문경애)는 기말시험이 끝난 이후의 학습이완시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78()부터 712()까지 스포츠클럽 집중이수와 외부강사 초청수업으로 교육과정을 재편성하여 실시하였다.

79일부터 712일까지 매일 오전 4~5시간 이루어지는 스포츠클럽 집중이수 프로그램은 학교 내에서 할 수 없는 스포츠와 담양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스포츠를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3일 동안 1학년과 2학년은 수영(12시간), 3학년은 국궁(12시간)체험을 실시하고, 마지막 날은 전교생이 함께 마을 길(5시간)을 걷는다.

국궁
국궁

이는 스포츠를 통해 기초체력을 키우고 스포츠 정신을 함양할 뿐 아니라 내 고장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목적까지 염두에 두고 구성하였는데, 특히 12()에 실시한 마을 길 걷기는 잣정 마을학교와 연계 운영함으로써 마을공동체와 함께 하는 교육을 실현하였다.

3일 동안 국궁에 심취된 3학년 박현서 학생은 국궁이 생각보다 훨씬 재미있었고, 집중력을 키우는 데 좋은 스포츠라는 것을 알았으며 3일 연속하니 실력이 진일보 하는 것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 외 학생자치회 학생들도 이구동성으로 스포츠를 집중해서 하게 되니 주1회 한 시간 교내에서 운동했던 것에 비해 새로운 것들을 할 수 있고 기술을 익힐 수 있어 좋았다고 만족해하였다.

잣정마을
잣정마을

또한 8일부터 11일까지 4일 동안 3학년 대상으로 2시간씩(6~7교시) 독서토론글쓰기 수업을 담양공공도서관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였고, 그 외에 1,2학년 대상의 독도교육(2시간) 및 통일교육(2시간), 2학년 대상의 가사문학교육, 전 학년 대상의 학교폭력예방교육(1시간) 등을 오후에 편성하여 알차고 효율적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문경애 교장은 관련 교과 선생님들의 튼실한 교육적 토대위에 외부강사들의 새로운 시각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효율적인 교육과정 운영이었다.”라고 말하며 학기말 업무에 바쁜 시기임에도 학생들을 위해 열성과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교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