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2019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 실시
해남동초등학교, 2019학년도 2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7112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2학기 전교학생임원선거에는 8(6학년 전교회장 후보 3, 6학년 전교부회장 후보 1, 5학년 전교부회장 후보 4)의 학생이 후보로 출마했고, 46학년 582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1교시에 투표권을 가진 4~6학년 학생들이 모인 꿈누리 센터에서 후보자들의 합동 소견 발표가 진행됐다. 후보로 등록한 학생들은 학생이 주인이 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여러 공약을 내세우며 지지를 호소했다.

리그전 및 반 대항전 실시로 즐거운 학교 만들기,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활성화, 퀴즈대회, 아침방송 시간 신청곡 틀어주기, 깨끗한 학교 만들기 등의 공약이 눈길을 끌었다. 학생들은 다양한 공약 중, 가장 현명하고 현실성 있는 공약을 내세운 후보자에게 소중한 1표를 행사했다.

개표 결과, 6학년 전교회장 임하영, 6학년 전교부회장 박주하, 5학년 전교부회장 주예리 학생이 당선됐다. 전교회장으로 당선된 임하영 학생은 저를 믿고 뽑아준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학생이 주인인 학교, 즐거운 학교를 위해 열심히 학생회 활동을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전교부회장으로 당선된 박주하, 주예리 학생도 전교회장을 도와 2학기 전교학생회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해남동초는 학생이 주인인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매월 학생회 주관으로 학교 행사를 진행해왔다. 2학기에도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는 자치활동으로 모두가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