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지원청, 장애인 취업을 위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
광양교육지원청, 장애인 취업을 위해 나에게 어울리는 색깔
  • 강천웅
  • 승인 2019.07.11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교육 시작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진로직업거점센터로 전남 동부권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취업 지원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미지 메이킹 교육 프로그램은 전남 동부권 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자중 고학년을 우선순위로 7학급을 선정하여 장애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나를 알기’, ‘나에게 어울리는 이미지 만들기’, ‘실전 모의 면접체험하기’, ‘자기소개 스피치등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711일 광양 백운고를 시작으로 7학급에 이미지 메이킹 강사를 파견하여 3개월 동안 각 10회기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고등학교 3학년 위주의 취업을 앞둔 고학년 특수교육대상자이며, 학생들의 취업 의욕과 함께 역량을 강화하며 취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지 메이킹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사는 장애학생들이 자신을 알고 직무에 갖추어야할 이미지 또는 첫인상을 찾는 과정에서 흥미를 느낄 수 있고, 면접에 대비한 머리 손질과 복장 등 연출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고 하였다.

광양교육지원청 조정자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자신을 가꾸고 표현하는 능력을 키움으로써 자신감을 갖고 면접 대응 전략을 익혀 자신의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어엿한 사회인으로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