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정책 완벽한 성공을 위해 나주교육가족 모두가 힘
전남교육정책 완벽한 성공을 위해 나주교육가족 모두가 힘
  • 강천웅
  • 승인 2019.07.11 2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춘기)711() 관내 학교 행정실 직원과 교육지원청 직원(교육공무직 포함) 100여명을 대상으로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남교육정책 안정적 정착을 위한 행정직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하여 교육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번 연수를 기획한 김중환 행정지원과장은 학교현장에 교육정책이 이행되기 위해서는 교원뿐만 아니라 행정실의 역할도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전라남도교육청과 나주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정책들을 행정직원들이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행정지원을 할수 있도록 설명회를 곁들인 토론중심의 연수를 실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연수에 참여한 나주중앙초 김석배 주무관은 기존에는 교육정책을 이해하지 못하고 단순한 지원업무를 하였지만, 교육정책의 연수를 받고 나니 전남교육청의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도 생기고, 일선 학교에서 학생중심 교육활동 구현을 위해 어떤 부분에 주의를 기울여야할지를 알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보고서 작성법, 자치법규의 이해, 예산집행 실무, 공문서의 작성 및 처리, 감사 실무 순으로 7~ 9월까지 행정직원대상으로 행정직원역량강화 연수를 함으로써 학생중심 교육활동 구현에 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