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남초등학교, 찾아가는 자치역량 키움 캠프 실시
보성남초등학교, 찾아가는 자치역량 키움 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11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남초등학교(교장 박해완)는 지난 856명의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치역량 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미래사회를 함께여는 민주시민이라는 전남 교육의 목표 아래 학생 개별의 자치 역량을 찾아보고 발전 시킴으로써 행동이 당당한 학생, 타인과 더불어 사는 학생, 자기주도 진로 설계로 미래를 열어가는 학생을 키우고자 함에 있다.

이날 교육은 '마인드 업 리더십''세상을 바꾸는 리더십' 과정으로 각각 두 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특히 마인드업 리더십 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상상을 직접 그림으로 그려 현실화 시키고, 감정을 그려 봄으로써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버킷리스트(해보고 싶은 일, 배우고 싶은 것, 가 보고 싶은 곳, 만나고 싶은 사람 등)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해보고, 격려의 스티커를 붙이면서 자신의 꿈을 달성하기 위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건희 학생은 "사회적 유명인들의 꿈을 직접 사보고, 내 꿈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나도 사회를 이끌어가는 리더가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보성남초교장은 "학생들이 행복하고, 즐거워하는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의 꿈을 더욱 발전 시키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좋은 발판을 마련하겠다." 라며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