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 실시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연찬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7.1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혁신과 대입진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710일 문향고등학교 면학실에서 관내 유고등학교 학부모 6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네트워크 2차 연찬회를 가졌다.

교육혁신과 수업혁신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을 제고해 혁신학교에 대한 학부모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자리이다.

연찬회에서는 한국교육개발원 고교학점제 중앙컨설턴트인 이철영 교사가 ‘2015 개정교육과정의 핵심역량과 대입진로란 주제로 60분 동안 강의를 했다. 이 교사는 학생이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대학에 갈 수 있게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진학지도.”라고 말했다.

연찬회에 참여한 장성백암중학교 정시원 학부모는 대학도 결국은 학생들에게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한 과정이다.”학생들이 학교에서 즐겁고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이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배움 중심의 혁신학교 교육 방법을 들으니 조금은 희망이 생긴다.고 덧붙였다.

김상윤 교육장은 미래사회는 타인과 공감하며 협력과 소통의 방법을 아는 학생들을 필요로 한다.”학부모들도 교육의 시대적 변화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전남장성교육지원청은 혁신학교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혁신교육의 지속적 확대를 위해 전남장성혁신교육지구 워크숍 및 포럼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