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2019년 학교 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회의개최
담양교육지원청, 2019년 학교 경영 역량 강화 학교장 회의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7.0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지난 8일 담양 초··고 학교장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학교 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두번째 학교장 회의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죽녹원 내 월파관에서 개최했다.

이 날 오전에는 학교급별 학교장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오후에는 초고 학교장 통합 회의 및 학습공동체를 운영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의 교육지원활동을 안내 받고,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 지원을 위한 학습공동체 협의 시간을 가졌다.

담양의 학교장은 담양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초 1, 1팀의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학교혁신 및 교실수업개선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공동체를 운영함으로써 교감 및 교사 학습공동체의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금번 전문적 학습공동체에서는 학교 문화 변화를 주도할 학교장을 주제로 정병석(빛여울초 교장) 퍼실리테이터의 사회로 회의 문화를 바꾸기 위한 경청의 방법 및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학교장의 역할에 대한 실습 위주의 협의가 이뤄졌다.

회의에 참여한 나미숙 수북초 교장은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의 집단 지성이 살아있는 토론과 협의가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관리자로서 경청하는 자세를 갖추고 민주적인 회의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1학기 동안 학교혁신 및 교실수업개선 지원을 위한 학교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지원하는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교사 뿐만 아니라 관리자 전문적 학습공동체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