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유학기(년)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완도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자유학기(년)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19.07.0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 맞춤형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다.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5, 완도중학교로 직접 찾아가 자유학년제 실시 중인 1학년 중학생 9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했다. 10, 16, 18일에는 완도신지중, 넙도분교장, 청산중학교에도 찾아갈 예정이다. 넙도분교장에서는 넙도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자유학년제를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 수사대, 공예 디자이너, 로봇 공학자, 두뇌 스포츠, 4차 산업혁명 등의 주제로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체험중심의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학생들은 체험 위주의 활동에 참여하면서 진로 인식과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완도중 학생은 우리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활동형 프로그램으로 준비되어 있어 재미있게 참여하면서도 소질과 적성을 고민해 보고 미래 진로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완도중 자유학기()제 담당교사는 교육지원청에서 학교로 직접 찾아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학교에서는 업무 부담을 덜면서도 학생들은 의미 있는 자유학기 진로체험 활동을 경험하였다면서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명식 교육장은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부터 소외된 완도 지역의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질이 높으면서도 최신 트렌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내실 있는 진로교육으로 이어지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모색하겠으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이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밑거름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