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초등학교,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한전KDN지원 SW코딩교육
신지초등학교,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한전KDN지원 SW코딩교육
  • 강천웅
  • 승인 2019.07.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과 어울림 속에서 함께 배워나가는 SW코딩교육

2019.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신지초등학교(교장 황은미)는 지난 1일과 2일 신지초등학교 다목적강당 외 6개 교실에서 신지초, 군외초, 신지동초 학생(병설유치원생 포함), 교원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SW코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SW코딩교육은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SW교육 인식제고와 가치 확산을 위해 전라남도교육청, 완도교육지원청,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한전KDN, 소바세(소프트웨어로 바꾸는 세상)교육연구소의 지원으로 2일간(7.1.~7.2.) SW교육 완도지역 교육기부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교육 내용은 지무로봇(2개 분반), 코드론, 오조봇(2개 분반), 알파 1, 드론 특강으로 총 5개 교육프로그램(7개 분반)으로 진행되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교수들과 연구원, 학생 조교들, 한전KDN 관계자들의 도움을 받으며 이틀간 5개 과정 교육프로그램으로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프로그램에는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병설유치원 원생들도 참여하였는데, 초등학생 못지않은 집중력과 창의적인 활동으로 깜짝 방문한 이현희 과장(전라남도교육청 미래인재과)과 오은주 장학관(전라남도교육청 스마트교육팀장)등 교육청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였다.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학생은학교에서는 오조봇을 배웠는데, 지무로봇과 알파 1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면서 특히 피날레 시간에 로봇들이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추는 모습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하였다.

이번 교육봉사를 지원한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교수는 이곳 완도에서 학생들을 위한 SW코딩 교육을 통해 SW교육에 대한 인식과 가치가 더욱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면서적극적으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전라남도교육청과 완도교육지원청, 학교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황은미 교장은“SW교육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서도 어떻게 하면 학생들에게 더 많은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까 고민을 했었는데, 이번에 전라남도교육청과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한전KDN, 소바세 교육연구소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하면서앞으로도 이런 교육의 기회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