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도초등학교, ‘창의·도전 발명체험 한마당’ 펼쳐
조도초등학교, ‘창의·도전 발명체험 한마당’ 펼쳐
  • 강천웅
  • 승인 2019.07.05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도초등학교(교장 조춘희)74일 교내에서 도서지역의 장영실을 찾아가 발명의 꿈을 심어가는 창의·도전 릴레이 발명체험 한마당을 열었다.

전남발명연구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조도초등학교 및 유치원 학생과 인근 중학교 학생, 학부모들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 행사는 도서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균등한 발명교육 기회를 제공해 지역적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할 뿐 아니라, 교실 밖 체험 활동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을 심어주기 위한 발명특강’, 팀원들과 토론·협력 과정에서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창의력 경진대회’, 공구를 이용해 나만의 발명품을 제작하는 발명 창의융합부스 체험활동등 여러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운영됐다.

창의력 경진대회에 참여한 6학년 이윤희 학생은 공을 높이, 멀리 보내야 하는 창의력 과제를 팀원들과 함께 토의하고, 해결하는 과정에서 협동심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조춘희 교장은 "발명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아이들이 창의적인 사고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과학 발명의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