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공공도서관, 김광례 작가 평면 회화전 개최
장성공공도서관, 김광례 작가 평면 회화전 개최
  • 강천웅
  • 승인 2019.07.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마음 속 얽킨 사연들을 작품으로 표현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점수)7월 한달간 모든 사연들이 다시 살아난다 당신의 부활을 주제로 김광례 초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7점의 평면회화 작품들을 전시하였고, 모든 작품에 붓을 쓰지 않고 손과 나이프를 사용하여 굵고 선명한 선으로 표현했으며 약간의 부조 느낌으로 튀어나온 물감의 거친 단면에서 작품의 역동성을 볼수 있었다.

호남대학교 미술학과에서 조각을 전공한 김광례 작가는 재료에 한계를 두지 않고 설치 조형조각과 회화 작품을 꾸준히 작업하고 있으며, 4차례의 개인전과 서울, 부산, 제주 등에서 다수의 단체전을 개최하였다.

, 오는 8월에는 광주 5.18문화센터에서그대 이제 잘가라는 주제로 설치조각 전시 특별기획전도 개최할 예정이다.

작가는 2008·2010년 광주광역시미술대전 특선, 2009년 강원도눈조각대전 특별상, 2009년 전라남도미술대전 특선(목포문화예술회관전시), 2013년 전국조각가협회 정기전 올해의 작가상 특별상 등을 수상하였다.

김 작가의 작업에는 항상 삶과 죽음이 존재한다. 작가는세상의 모든 죽음은 그것이 의도했건 의도하지 않았건 충분하게 위로 받아야 한다우리의 사는 삶 모든 것에는 사연이 있고 이번 전시로 우리 마음 속에 얽킨 사연들이 모두 부활되는 추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공공도서관 갤러리 뜨락은 매월 다양한 분야의 작가 초대전을 통해 지역주민의 예술적 정서 함양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