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2019년 학교 4-H아카데미 성료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 2019년 학교 4-H아카데미 성료
  • 강천웅
  • 승인 2019.06.22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교장 김용국)‘2019년 학교4-H아카데미를 지난 20(), 전남4-H본부 전문가로부터 4-H이해(이념, 회의진행방법), 농업·농촌의 중요성과 다양성, 화분 심기 원예치료 등의 인성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하였다.

학교4-H아카데미는 전남4-H본부(회장 홍순민)가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희망하는 학교의 학생4-H회원들을 대상으로 4-H기초소양을 통하여 글로벌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00(경영정보과 2학년)학생은 “4-H의 상징과 지···체라는 이념을 알게 되었다. 대표로 4-H서약도 해보았다. 처음에 떨리고 그랬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4-H교사 박00금년에 처음으로 학교4-H를 결성했다. 전문가께서 4-H이념교육을 재미있게 해주셨다. 수강태도가 아주 좋았다. 화분심기 실습에 관심이 많았다. 우리학교는 메이커 교육을 하고 있다. 과제활동에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용국 교장은본 프로그램을 위해서 홍순민 회장과 화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들이 방문하여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4-H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라는 금언이 있다. 우리학교는 천연염색 과제활동을 통한 메이커 교육을 한다. 적극적인 활동으로 직업기초능력(문제해결, 의사소통)이 향상되었으면 한다. 열심히 노력하는 여러분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