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여자고등학교, 사제동행 나눔 장터 운영을 통한 인권존중과 이웃돕기 실천
목포여자고등학교, 사제동행 나눔 장터 운영을 통한 인권존중과 이웃돕기 실천
  • 강천웅
  • 승인 2019.06.2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여자고등학교(교장 임종욱)는 사제동행 인권 동아리 및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매년마다 운영되는 교내 나눔 장터를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사제동해 인권 동아리학생 및 학생회가 주측이 되어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뜻 깊이 자리가 되었으며, 2019교내 나눔 장터예상 수익금을 뛰어넘는 결과로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더욱 의미가 남달랐다.

매년 진행되는 교내 나눔 정터행사는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이지만, 남에게는 필요한 물건을 학급별, 학년별로 수합한 후, 교내 나눔 장터에 기증하고 판매하는 활동이며, 또한 판매 수익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목포여고 학생회에서 결정한 기관 또는 개인에게 목포여고 이름으로 기부하는 것을 뜻합니다.

행사를 통해 나에게는 잘 사용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에게는 아주 소중하게 사용될 수 있는 사실을 체험을 통해 나, , 우리 모두의 인권을 존중하고 이해하게 되었으며, 어려운 이웃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행사를 통한 수익금은 사회복지법인 공생복지재단 목포장애인요양원에 기부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제동행 인권 동아리학생들의 참여 봉사활동 및 나와 다른 장애인에 대한 인권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목포여자고등학교는 앞으로도 인권 체험활동의 일환인 교내 나눔 장터를 꾸준히 실시함으로써 기부와 봉사활동을 통한 인권의 소중함을 깨닫고 아름다운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