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 그림으로 자녀와 소통
장성교육지원청, 유치원 학부모 그림으로 자녀와 소통
  • 강천웅
  • 승인 2019.06.2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상반기 유치원 학부모 연찬회 개최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상윤)620() 대회의실에서 장성 관내 유치원 학부모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림으로 보는 유아들의 마음, 미술로 보는 자녀 성장이라는 주제로 ‘2019. 상반기 유치원 학부모 연찬회를 실시하였다.

이 날 실시한 연찬회는 그림을 통한 유아들의 감정심리 등을 알고 바른 성장을 돕는 미술 치료 기법 습득과 자녀들의 행복한 삶을 가꾸기 위한 협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마련하였다.

연찬회 프로그램은 동적 가족화(KFD: Kinetic Family Drawing)를 활용하여 광주여자대학교 류정미 교수의 강의와 실습으로 진행하였다. 동적 가족화는 가족화에 움직임을 첨가한 일종의 투사법으로 가족구성원에게 움직임을 부여하도록 하여 그 운동성과 상호작용을 통해 가족 내의 역동성을 알아봄으로써 가족 구성원에 대한 개인의 행동이나 반응으로서의 태도, 감정이 어떻게 투사되어 있는지 알아보는 활동이다. 오늘 연찬회에서는 자녀가 가족 내에서 자기 자신과 다른 가족구성원에 대한 상호작용과 역동성을 파악해 보는 활동을 실시하였다.

유치원 학부모들은 연찬회를 마치고 나서 아이의 미술 작품을 이용하여 성격이나 특성을 파악하는 방법을 알 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다른 유치원 엄마들과 대화를 통해 자녀 교육의 여러 가지 방법을 알 수 있었다는 소감을 이야기 하였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상윤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과 유치원은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을 돕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며, 하반기에도 의미있는 자녀 교육 관련 연찬회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