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손혜원 의원 부동산 투기 의혹 관련
  • 문경희
  • 승인 2019.06.2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수사결과 발표에 따른 목포시 입장문

2019618일 손혜원 국회의원의 목포시 근대역사문화공간내 부동산 투기의혹 관련 검찰 수사결과 발표에 대한 목포시 입장을 밝힙니다.

먼저, ‘1897 개항문화거리 도시재생 뉴딜사업목포근대역사문화공간 재생활성화 시범사업관련으로 시민 여러분께 우려와 걱정을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다만, 이 사업들은 공모절차에 따라 정당하게 선정되었으며, 이후 시행계수립, 세부사업추진, 기타 자료제공 등의 모든 행정절차는 법과 규정에 따라 처리하였음을 말씀드립니다.

검찰 수사결과 발표 당일 방송된 목포시 도시발전사업단장의 도시재생업의 특성 상 주민과 공유하기 때문에 보안자료라고까지 이야기할 수 있는 항은 없습니다라는 지역 언론사와의 인터뷰 내용은 검찰 수사결과 발전 실무적 차원의 견해로써, 쟁점사항인 보안자료에 대한 해석과 판단은 사법기관의 몫이라는 것이 목포시의 공식입장임을 밝힙니다.

우리 시가 추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근대역사문화공간 조성사업은 이번 수사결과 발표에서도 정당하고 적법한 절차를 통해 추진되고 있음이 확인되었습니다. 목포시는 이 사업들을 문화재청, 국토교통부 등 관계부처와 협력하여 당초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일을 시금석 삼아 목포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도시재생 모델로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19620

목 포 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