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동초등학교 아람단, 진로체험캠프 실시
해남동초등학교 아람단, 진로체험캠프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6.2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지난 615() 대구 EBS 리틀소시움에서 아람단원 21명 대상의 진로체험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미래 산업을 위한 직업을 포함한 43개의 직업을 부스 형식으로 체험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부스 참여 후 자체 화폐를 발급받아 경제의 흐름을 익힐 수 있고, 일하고 나면 대가를 받는다는 기본적인 사회의 구성을 체험할 수 있다는 장점이 더해졌다.

사람들의 눈길을 가장 많이 사로잡은 것은 미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VR, AR을 중점적으로 체험하는 어트랙션이었다. VR, AR 체험은 자신이 미래에 가질 수 있는 직업의 다양성을 보다 생동감 있게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국민은행, 삼성 등의 실제 기업의 부스가 더해져 보다 내실 있는 진로체험이 이어졌다. 이처럼 테마별 부스 운영으로 자신의 흥미와 강점을 진로와 연관한다는 점에서 이번 진로체험캠프는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최선웅(3학년) 학생은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하며 화폐를 받아 직접 사용하면서 뿌듯하고 즐거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교사 이석우 선생님은 다양한 진로 체험부스를 아이들이 경험하며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고려하여 진로를 탐색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한다.”고 전했다.

해남동초등학교 아람단은 진로체험캠프에 이어 향후 썸머스플래시 캠프를 통한 미래 핵심 역량 함양의 연맹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교내의 지속적인 교통 및 환경미화 캠페인과 교외 공공 기관, 사회복지시설 연계를 통한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